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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국한판 넷플릭스’ 왓챠, JTBC 이어 M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1. 28. 1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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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판 넷플릭스를 표방하는 왓처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콘텐츠 프로토콜이 지상파 MBC와 손을 잡았다. 콘텐츠 데이터 분석 서비스(데이터 대시보드)를 재공하기 위해서다. 이 3월 JTBC에 이어블록의 기반 데이터 분석을 돌리고 두번째로 한국 방송국과 데이터 분석 서비스의 고도화 때문에 힘을 모으기로 한 것이다. ​ 콘텐츠 프로토콜은 "MBC드라마, 예능 등 TV콘텐츠를 감상한 이용자들의 취향과 감상 데이터를 활용하여 다양한 콘텐츠 분석의 비결을 개발하고 MBC는 해당 서비스에 대한 자문을 지에콤항 모두"과 29일 밝혔다.데이터 대시보드 서비스가 개발되면 파트 당사자는 콘텐츠 프로토콜 토큰(CPT)을 통해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콘텐츠 소비 데이터를 재고한 시청자는 기여도에 따라 보상이 이뤄질 예정이다. 콘텐츠 프로토콜 관계자는 "현재 '왓쳐플레이'를 통해 감상 데이터를 수집하고, 평가 앱 '왓챠'를 통패 평가 데이터를 수집해 분석할 것"이라며 "앞으로 이 생태계가 확장되면 다른 플랫폼에도 데이터 대시보드 서비스를 적용하는 방향을 논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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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BC 이창훈 국내유통사업부장은 기존 국내 IPTV, 넷플릭스 같은 플랫폼은 방송사에서 콘텐츠를 제공받고 있지만 소비 관련 데이터는 정말 거의 제공되지 않았고 정보 불균형도 심했다며 사업관계 이상으로 발전하지 못했다고 지적했습니다.그러면서 "콘텐츠 프로토콜이 제공하는 감상 패턴과 취향, 시청 집단 등 다양한 분석 데이터는 프로그램 제작에 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방송사와 플랫폼의 진정한 협업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미 JTBC도 콘텐츠 프로토콜과 데이터 대시보드 개발 협력 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JTBC는 이번 계약을 통해 콘텐츠 프로토콜 측으로부터 자체 콘텐츠에 대한 *OTT 플랫폼 시청 동향 데이터 분석 정보를 받게 된다.*OTT(over the top):인터넷을 통해서 방송 프로그램, 영화, 교육 등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 ​ 한편 콘텐츠 프로토콜은 이 5월 CPT를 활용한 독자의 스토어를 열기도 했습니다. 해당 스토어에서는 왓챠 플레이 이용권, 메가박스의 예매권, 시네 2개라고 닥터 권, LG빔 프로젝터 시네 빔 등의 콘텐츠 관련 제품을 CPT단위로 판매하는 것이다.​ ​ 썸네일 출처:콘텐츠 프로토콜 출처:https://blockinpress.com/archives/204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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