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최초 폴더블폰 타이틀은 삼성?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9. 14:41

    중국 화웨이의 일 폴더블폰 메이트X의 출시가 한 달로 미뤄졌다. 당초 6월에 출시가 예상됐지만 9월로 연기된 뒤(뒤)에서도 다시 한번 늦은 것이다. 세계 최초의 폴더블폰 타이틀을 놓고 삼성을 제칠 것으로 예상됐지만 이대로 가면 삼성이 그 타이틀을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중국 화웨이가 메이트X 출시를 또 한번 연기했다고 미국 IT매체 테크레더와 비즈니스인사이더가 전했다. 화웨이 메이트 X는 당초 6월 발매를 죠무쵸죠쯔우 본인 앞으로 9월로 미뤄졌다. 그러다 본인 이번에 또 미루게 됐다.


    >


    최근 중국 언론은 화웨이 컨슈머·비즈니스 무바 1폰 디렉터인 He Gang을 인용하고 화웨이가 아직'메이트 X'최적화 작업을 진행 중이며, 품질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제품을 출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 메이트 X는 플렉시블 OLED패널과 '팰콘 윈그메코니콜힝지'을 적용하고 핀 때는 8인치 태블릿 PC, 접힌 때는 6.6인치 스마트 폰으로 활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한 바 있다. 개선된 디자인 작업에는 변경된 팔콘힌지가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화 때문은 올해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무바 1월드 콩그레스(MWC)2019'에서 삼성 전자와 함께 폴더블 폰을 유출한 바 있다. 당시 메이트 X는 MWC19의 유출 당시 화면의 가운데에 부러진 자국과 굴곡 현상이 발견되고 논 란이 1기도했습니다.


    >


    테크 레이더는 "메이트 X의 발매일이 11월로 연기된 것 같다","화웨이는 올해의 내용 앞에는 확실히 메이트 X가 발매된다는 입장이다"이라고 전했습니다.​ 이렇게 되면 삼성의 갤럭시 폴드가 시장에 자신 온 1폴더블 폰이 될 확률이 높아졌다. ​ 처음 갤럭시 폴드는 이 4월 26일 오메리카으로 1판매될 계획이었다. 그러자 신현지 언론과 리뷰어들에게 선제적인 제품부터 스크린(화면 보호막)과 힌지(접기) 부분의 결함 문제가 불거져 출시가 미뤄졌다.​ 최근 삼성 전자는 결함에 대한 보완 작업을 거치고 새 발매일을 9월에 확정했습니다.화웨이의 폴더블폰 연기는 미국 국가가 화웨이를 미국 대기업과 거래 제한 대상으로 지정한 가운데 자신 있던 뉴스였다.


    >


    거래제한에 따라 메이트X에는 운영체제(OS)로 구글의 안드로이드가 탑재되지 않을 가능성도 있다. 화웨이는 이 9개, 화웨이 기술 개발자 대회(HDC 20하나 9)에서 '홍 모'으로 알려진 독자 개발 OS인 '하모니 OS'를 유출한 바 있다.외신들은 또 이르면 내년에 나올 메이트X의 차기작은 좀 더 확장된 스크린을 갖게 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유출된 메이트X는 철재 뒷면 커버를 갖고 있는데 이를 유리커버로 교체해 터치가 가능한 디스플레이 화면으로 활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그러나 이에 대한 전망은 부정적이다. 외신들은 "이는 큰 공학적 도전이다. 문재를 해결하는 데 몇 년이 걸릴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텍 플러스 에디터 김지혜 tech-plus@naver.com​*네이버텍 구독한다.


    >


    *테크플러스텔레그램 구독*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