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슬고슬푸드의 만성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31. 19:22

    안녕하세요. 만성 신부전 분들의 식이요법에 대해 늘 그랬던 것처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더워진 요즘 기온이 올라갈수록 입맛이 없어지는 법이죠.식욕이 없다고 해서 섭취가 부족하면 면역력이 떨어지므로 조금씩이라도 식품을 섭취해야 합니다.특히 면역력이 아침에는 환자들이 훨씬 신경 써서 식품 섭취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사구체 여과율 GFR의 수치 44~하나 5의 수치 면 투석 전 단계로 분류되기 때문에 만성 신부전 환자 3단계~5단계에 속하게 됩니다.콩팥은 먹는 식품에 따라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만성 신부전자는 반드시 식습관을 철저히 해야 합니다.그럼 기본적으로 반드시 지켜야 할 식사 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나트륨 섭취 제한 / 칼륨, 인 섭취 제한 / 단백질 섭취 제한입니다.​


    >


    -과잉인 토륨 제한 식이 요법과 많은 너무 과다인 토륨 섭취는 부종과 높은 혈압을 1개 말합니다. 신장 기능이 약해진 만성 신부전 환자에게는 1개 그와잉토우류무의 섭취를 3~4g으로 제한하고 저염식을 실천해야 한다.식이요법으로는 젓갈, 김치류, 수프류, 인스턴트식품 등의 섭취를 피하고 신맛이 강한 식초, 레몬, 겨자, 냉이 등의 향신료를 이용해 소식품을 조리하는 것도 과토륨 섭취를 줄이는 좋은 노하우입니다.코슬코슬후ー도에서는 5끼 기준 염도 3~4g으로 측정되며, 저염식에서 메뉴에 제공됩니다.


    >


    -단백질 제한 식이요법 단백질 식사가 높아져 지상 신자에게 부담을 주기 때문에 요독증의 원인이 되고 남은 신장 기능에 따라 단백질을 계산하여 식사하세요. 만성 신부전이신 분은 병원이 추천하는 단백질 식사량을 준 어느 쪽인가의 식사를 부탁드립니다.


    >


    칼륨/인 식사제한식은 신장병우분들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신장 기능이 30%이하로 저하되면, 칼륨이 오줌을 통해서 배설되지 않고, 몸 속에 커지고 있습니다. 이는 곧 부정맥, 근육 이상 증상이 나타납니다.녹색 채소, 자기 자신의 물류는 음식량의 7배~10배 정도의 미지근한 물에 3시 나카 이상 다음의 구어 칼륨 전처리 작업을 하고 조리를 하는 것이 칼륨, 줄이고 비결임.만성 신부전자의 식단 제한도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만.인이 축적되면 뼈 속의 칼슘이 빠져 자신감과 뼈가 약해지고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납니다.인원수가 높은 분은 잡곡류가 아닌 흰색 식사를 하시고, 감자, 옥수수, 우유 및 유제품, 견과류, 난황에는 인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식사를 제한하는 식사요법을 해 주십시오.코슬코슬후ー도에서는 칼륨, 인을 계산하고 만성 신부전 환자 분들이 식사 가능한 1끼 양으로 식단을 구성하고 식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


    최근까지 만성 신부전 식사요법을 설명했습니다.신장 질환을 가지고 계신 분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건강한 식이 요법으로 투석을 하지 말고, 신장이 더 이상 본인이 빠지지 않도록 하십시오.오한씨도 하루 잘보내세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