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 TV연결 KT, SK 방법 간단해요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5. 04:39

    >


    >


    스트리밍 TV 서비스 넷플릭스의 과거 유행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요즘은 다른 채널에서는 볼 수 없는 오리지널 작품이 과거 유행을 타고 꽤 많은 사람들이 가입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저도 재작년부터 가입했기 때문에 화재작 킹덤을 시청할 수 있었습니다. Korea 감독님과 작가, 배우들을 앞세워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한 좀비사극을 넷플릭스에서 보니 너무 신선하고 놀라웠어요.


    >


    그런데 시청하려면 넷플릭스 TV 연결 방법을 꼭 알아야 합니다. 통신 회사 중 유 1 하게 IPTV모드의 메뉴에 넷플릭스 앱을 탑재한 통신 회사는 LG유 플러스가 유 1 합니다. 덕분에 킹덤 방영 직후 유플러스 IPTV의 하루 신규 가입자 수가 평소보다 크고 평소 같았다고 합니다. 따라서 유플러스가 아닌 KT, SK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전용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 TV에서 시청하실 수 없습니다. 그래도 포기할 수 없을 테니, 어떻게 하면 좋을지 가장 최근부터 알려 드리겠습니다.


    >


    넷플릭스TV접속KT,SK시청노하우는스마트폰에앱을설치해실행한담의화면을TV화면으로전송하면됩니다. 이때 2개의 노하우가 있지만 미러링 케이블을 이용 하는 노하우가 있어 구글 크롬 캐스트를 이용 하는 노하우가 있습니다.


    >


    첫번째는미러링케이블이용비결입니다. 스마트폰과 케이블을 연결한 후에 HDMI 단자로 TV와 연결하면 됩니다. 그럼 스마트폰으로 앱으로 영상을 시청하면 그 화면을 댁에서 TV로 볼 수 있어요. 그렇게 간단하죠? 다만 케이블을 통해 스마트폰 화면을 미러링하기 때문에 영상을 시청하는 동안에는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두 번째는 제가 이용하는 노하우입니다. 구글 크롬캐스트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이 제품은 5만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는 스무니다. 단, TV에 HDMI 단자가 있어야 합니다.


    >


    >


    TV 뒷면의 HDMI 단자에 구글 크롬캐스트를 연결한 후 스마트폰에 구글 홈 앱을 설치하세요.


    >


    >


    여기서 중요한 것은 구글 크롬캐스트와 스마트폰이 같은 와이파이로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구글홈을 통해 제품을 등록하세요.


    >


    >


    최근 구글 홈에 연동된 상태이기 때문에 스마트폰에서 괜찮은 화면을 당신들끼리 미러링할 수도 있고, 앱을 통해 스트리밍으로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단, 앱을 통한 스트리밍 전송은 속도가 빠른 기가넷 Wi-Fi가 아니면 화면이 끊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번거롭게 스마트폰에 케이블을 연결할 필요도 없이 영상 전송 중에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저는 구글 크롬캐스트를 이용한 넷플릭스의 TV 연결 방법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


    >


    앱 실행 후 우측 하단의 화면 발송 이모티콘을 누르세요.


    >


    등록된 재생 디바이스의 리스트가 표시되고 있는 것이 보입니다. 골라 보세요.


    >


    IPTV에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도 스마트폰에 앱이 설치되어 구글 크롬캐스트를 통해 스트리밍 화면을 TV로 전송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올해 초 트렌드리에서 방영된 오리지널 작품 킹덤을 시청해 보겠습니다.


    >


    스마트폰 앱에서 킹덤을 선택하면 TV 화면으로 로딩되는 것이 보인다.


    >


    오리지널 작품 킹덤이 감정에 물어본 또 다른 이유는 우리 나쁘지 않아!의 드라마와 달리 매주 기다릴 필요 없이 한번에 시즌 첫 전체를 볼 수 있다는 거예요. 킹덤은 시즌 첫 이 6회에서 끝나서 너무 아쉬웠어요. 구석에 55분쯤 하는데 시청하면 20분 정도의 체감 속도로 끝 나쁘지 않고 있습니다. 그만큼 관심있게 보셨을 겁니다.


    >


    넷플릭스TV와 KT, SK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모두 같은 비결로 시청하시면 됩니다. 어떻게 시청해야 하는지 생각하신다면 저와 같은 비결로 이용해 보세요. 아래 넷플릭스 요금제 링크와 TV 연결 비결에 대한 동영상도 처음 첨부했으니 참고하세요. 그럼 항상 그랬던 것처럼 이제 마무리하고 다음 때에도 편리한 요령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